안녕하세요
저는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한지
약 2주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나홀로 꾸준히 상품을 올리고 있는
위탁판매 초보 스린이입니다.
*제가 정답이 아닐 수 있습니다.
저도 알아가고 있습니다.
혹시 이견이 있으시거나, 잘 알고 계시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 )
상품등록을 하고 있지만,
확신이 안들 때도 있습니다.
뭔가 상품등록을 무작정 하면 안될 것 같다는 생각도 들구요.
몇 번 상품등록을 해보니,
상품명과 모델명이 다르고,
Page title, Meta description 등
여러가지 상품명들을 적어야하는 칸이 있습니다.
일단은, 유튜브도 찾아보고 했지만,
무작정 유튜브를 따라해야하나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오늘은 제가 의문이 든
상품등록을 할 때,
상품 주요정보 카테고리에
모델명을 어떻게 입력을 해야하나요?에 대해 다루기로 하겠습니다.
다른 이름적는 것과 달리
찾기를 누르는 칸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오리눈집게를 모델명으로 입력해서 찾기를 눌렀습니다.
다음 창이 나타납니다.
스마트스토어에서는 그 제품과 같은 제품을 묶으려고 합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보기 때문입니다.
하나를 선택했더니,
이렇게 자동 입력이 됩니다.
이 상품등록을 할 때 모델명은
예를 들면
소비자의 입장에서 볼 때,
오리눈집게를 검색했다면,
쇼핑창에서 이렇게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모델명을 입력하면,
빨갛게 된 해당 카테고리에 속하게 됩니다.
이거는, 브랜드가 없는 경우입니다.
브랜드가 있는 상품들에 상품명을 입력하면,
브랜드로 묶여있습니다.
제가 위탁판매를 하면,
브랜드 물건을 다루게 될 경우에는
차별성이 없어집니다.
두번째 코슬리제품을보면
최저가 5만원부터 최대가격 145만원까지 상이합니다.
소비자들은 금방 모델명을 찾아서,
사입을 하거나, 직접 제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최저가 제품을 구매하게 될 것 입니다.
처음에는 모델명을 정확하게 맞춰서 등록했습니다.
브랜드가 없더라도, 묶여있는 상품들이 있기 때문에
같은 제품 이미지를 찾아서 등록했습니다.
하지만, 점차 등록을 할 수록
제가 키워드를 만들수록
등록할 수 없는 제품들이 나오곤 합니다.
이럴 땐 어떻게 해야하는거지?
내가 잘하고 있는건가? 해서
멈칫하게 됩니다.
생각을 해봤습니다.
이상합니다.
상품등록을 하다보니
팔리지는 않았지만,
스마트스토어홈에 들어가보면
카탈로그 가격관리가 나옵니다.
이게 좋은건가 싶습니다.
좀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상품관리에서 카탈로그 가격관리에 들어갔습니다.
첫번째 제품은 최저가라고 하는 것입니다.
오. 이거는 노출만 잘되면 카탈로그 가격관리가 좋은 기능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 밑에 4가지 상품을 보면
가격이 더 높다고 합니다.
그러면, 이 상품들이 팔리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래서, 가격경쟁력이 없는 제품이면
상품등록을 할 때 모델명을
카탈로그로 묶이게 하지 않고,
중요 키워드로 적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꼭 카탈로그를 찾아야하는 줄 알았는데,
그냥 제가 원하는 이름을 적고 엔터를 치면 됩니다.
하지만, 카탈로그로 묶지 않은 제품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자연스럽게 묶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격경쟁력이 없다면
묶이지 않도록 하는 법에 대해 더 연구해봐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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