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일지

스마트스토어일지11: 발송처리를 한 송장번호 수정 방법

 

첫 주문이 들어오고,

두 번째, 세 번째 주문이 들어왔습니다.

 

하나는 저의 지인, 하나는 블로그 지인을 통해 신규 주문이 들어왔습니다.

 

스마트스토어의 주문서를 보고

위탁판매 도매 사이트에 들어가서, 결제를 했습니다.

스마트스토어에는 발주 확인을 눌렀습니다.


결제를 한 후에 다음 날이 되니,

거래처에서 상품 발송을 하여

송장번호가 나왔습니다.

 

스마트스토어에 들어가서

배송 준비 건수를 눌러

발송 처리를 하려고 합니다.

 


제가 이용하는 위탁 도매사이트는 도매매입니다.

도매매는 스마트스토어를 처음 하는 분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사용하기 편한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도매매 주문내역에 들어가서

해당 주문서의 주문 상세보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주문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배송 방법(택배사), 송장번호를 스마트스토어에 입력해줍니다.


저는 금일 신규 제품 2건을 받았습니다.

2건 모두 같은 제품이라 살짝 헷갈렸습니다.

 

해당 송장번호를 반대로 기입하는 실수를 하게 되었습니다.

OMG!!!

이런 간단한 것도 실수하는 스마트스토어 초보자입니다.

그런데, 송장번호를 잘못 기입하는 판매자가 나뿐만이 아닐 텐데..?라는 생각으로

송장번호를 수정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찾아봤습니다.


 

발송 처리를 하였기 때문에,

해당 제품은 배송 중으로 나옵니다.

숫자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발주 처리를 한 주문 목록이 나옵니다.

해당하는 주문번호에 해당하는 왼쪽 빈 박스 클릭을 해서

상단 송장 수정을 누르면

주문 중 처리 가능한 주문건, 아직 배송 완료가 되지 않은 제품에 한에서

송장번호 수정이 가능합니다.

 


*송장번호를 중복으로 입력하였을 때,

 

송장번호는 택배 발송을 할 때마다 다른 번호가 부여됩니다.

스마트스토어에 다른 고객에게 입력했던, 지난 송장 번호를 입력하면,

스마트스토어에서 친절히 기사용 송장번호라고 팝업창이 뜹니다.


앞으로 주문 시 실수하지 않도록, 조금 더 꼼꼼한 주문처리를 해야겠습니다.

저처럼 주문 시 실수를 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발송 처리를 한 송장번호 수정 방법의 글을 기록합니다.

 

2021/02/01 - [사업일지] - 스마트스토어일지10: 위탁판매 첫 주문이 들어왔습니다.

2021/01/30 - [사업일지] - 스마트스토어 일지9: 상품등록 모델명을 어떻게 입력해야 하나요?

2021/01/27 - [사업일지] - 스마트스토어 일지8: 고객에게 첫 전화가 왔습니다.

2021/01/24 - [사업일지] - 스마트스토어 일지7: 통신판매업 신고증 납부하고 왔어요.

2021/01/11 - [사업일지] - 사업일지1: 퇴사 후 스마트스토어를 하기 위해 사업자등록증을 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