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일지

스마트스토어일지13: 스마트스토어 유입수, 구매전환율

 

 

스마트스토어를 한 지 1달이 다 되어갑니다.

처음 시작 한지 1주일 정도에는 유입이 거의 되지 않았습니다.

 

상품을 올리다보니 유입이 1-2명 늘었습니다.

 

1월 25일부터 2월 8일까지의 유입수를 보면

이렇게 됩니다.

하루평균유입수는 10 정도이고, 10이 안될 때도 있습니다.

 

제가 들어가도 유입수에 들어가서, 물건을 등록하고 옵션이 잘 등록되었나 확인하지 않는 이상

들어가려고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유입되는 키워드를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에서 통계- 마케팅분석에 들어가서

검색채널에 들어가면 사람들이 어떤 키워드로 저의 스마트스토어로 유입이 되었는지가 나옵니다.

 


확인해보니,

상품이 10개, 30개, 50개여도 노출이 잘 되는 키워드만 유입됩니다.

저는 약 5-10가지 상품이 노출되는 중입니다.

 

그 중 상위 노출이 된 제품도 있고,

제가 그 키워드로 검색해서 들어가도 제 제품을 찾기 힘들정도록

상위노출이 안된 것도 있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노출이 잘되는 키워드를 찾아서 상품을 계속해서 등록하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최대한 상위노출이 될 수 있는 키워드를 찾아서 등록하면,

상위노출이 된다면, 팔리는 것은 시간문제 같습니다.

 


현재, 저는 매일 유입수가 10명 정도인데,

2일에 1명 정도 구매를 하고 있습니다.

 

유입수에 비해 구매율이 생각보다 높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노출이 잘 되는 상품들을 계속해서 올리면,

유입수가 10에서 50으로 뛴다면,

구매전환율이 더 높아지는 것은 당연한 결과일 것 같습니다.

희망을 가지고 계속해서 상위노출이 될 만한 키워드를 올려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