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일지

스마트스토어일지17: 발주확인 후 품절이 되어, 주문취소를 해야할 때

 

안녕하세요.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를 하면서 처음으로 품절이 났습니다.

고객이 주문을 넣었고,

도매매 사이트에서 재고 확인을 한 후에, 주문을 넣고,

발주 확인을 눌렀습니다.


 

아침 9시에 문자가 왔습니다.

나에게도 품절이라는 문제가 드디어 왔구나.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음 해보는 품절 건 처리라서 어떻게 해야하지? 당황스러웠습니다. 

 


일단, 도매매 사이트에 들어가 봤습니다.

그 상품을 들어가 보니, 품절 상태가 아니라, 버젓이 재고가 9999개로 판매 중인 상태였습니다.

공급사에 전화를 했습니다.

재입고는 불명확한 상태라고 합니다.


발주 확인을 하고 나서 품절이 된 것이라서

고객님께 구매 취소를 요청드렸습니다.

 

고객님이 취소했다고 하셨습니다.

 

위탁판매뿐만 아니라, 쇼핑몰을 하는데 흔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도매사이트를 너무 믿으면 안 된다고 생각이 듭니다.

재고 수량도 의미가 없습니다.

 

처음이라 당황하고 마음 졸였지만,

앞으로 이런 일이 빈번할 것입니다.

익숙해져서 원활한 CS를 해야겠습니다.

 

2021/02/15 - [사업일지] - 스마트스토어일지16: 위탁판매 오너클랜 결제방법

2021/02/14 - [사업일지] - 스마트스토어일지15: 상품등록을 많이해서 유입수 늘리기

2021/02/10 - [사업일지] - 스마트스토어일지14: 배송기한 초과 연휴 페널티 중단 기간

2021/02/09 - [사업일지] - 스마트스토어일지13: 스마트스토어 유입수, 구매전환율

2021/02/05 - [사업일지] - 스마트스토어일지12: 도매사이트 상품 정보 변경이 수시로 돼요.

2021/02/02 - [사업일지] - 스마트스토어일지11: 발송처리를 한 송장번호 수정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