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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일지

스마트스토어일지18: 위탁판매 배송 오류 경험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를 하면서,

공급사에 주문을 넣지만,

제가 직접하는 일이 아니기 때문에, 배송 오류가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몇 일 전에 고객님이 한 제품을 옵션 별로 주문을 넣었습니다.

그중 한 옵션의 제품이 오지 않고, 다른 옵션의 제품을 2개를 받았다고

네이버 톡톡으로 연락이 왔습니다.

 


상황 설명을 하시고, 내일 2시 이후에 전화를 주라고 연락이 왔습니다.

 

다음 날, 공급사에게 전화를 했습니다.

"주문번호 -번으로 주문 넣었는데요. 고객님께서 제품 배송이 잘 못 왔다고 하셔요."라고 하니

공급사는 친절하게 대응하셨습니다.

"꼼꼼하게 확인은 했는데, 혹시 그 사진 보내주실 수 있으신가요?"라고 하셔서

보내드리겠다고 하고, 보내드리면, 어떻게 처리를 해주시는지 여쭤봤습니다.

 

다행히 제품의 단가가 높지 않아서, 추가로 하나 더 보내주신다고 했습니다.


2시가 되어 고객님께 전화를 했습니다.

"고객님 안녕하세요. 저희 물건이 잘못 배송되었다고 하셔서요. 정말 죄송합니다.

처리를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구매하신 사진 보내주실 수 있으신가요?"라고 하니,

알겠다고 하시고, 처리는 어떻게 되냐고 여쭤보십니다.

"사진 확인해보고, 배송 오류가 난거면 저희 잘못이니 하나 더 보내드리겠습니다."라고 했습니다.

(마치 제가 인심쓰듯이 말했습니다.ㅎㅎㅎ)

그랬더니, 너무 감사하다고 하십니다.

 


고객님께 사진을 받아서 공급사에 사진을 보내고 전화를 드렸습니다.

공급사에서는 확인해보니, 다른 색상이어서 다른 제품인 줄 알았다며 죄송하다고 합니다.

오늘은 배송 마감이 되어서 다음 주 월요일에 보내준다고 합니다.

고객님께 전달해드렸습니다.

다행이 처리가 잘 된 것 같습니다.

 

배송 오류가 났지만, 공급사와 고객의 의견을 잘 전달하면

별 탈 없이 처리를 할 수 있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해서 처음 겪는 배송 오류 건이어서,

당황도 하고, 긴장도 했지만,

처리가 잘 되어서 다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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