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를 하면서,
공급사에 주문을 넣지만,
제가 직접하는 일이 아니기 때문에, 배송 오류가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몇 일 전에 고객님이 한 제품을 옵션 별로 주문을 넣었습니다.
그중 한 옵션의 제품이 오지 않고, 다른 옵션의 제품을 2개를 받았다고
네이버 톡톡으로 연락이 왔습니다.
상황 설명을 하시고, 내일 2시 이후에 전화를 주라고 연락이 왔습니다.
다음 날, 공급사에게 전화를 했습니다.
"주문번호 -번으로 주문 넣었는데요. 고객님께서 제품 배송이 잘 못 왔다고 하셔요."라고 하니
공급사는 친절하게 대응하셨습니다.
"꼼꼼하게 확인은 했는데, 혹시 그 사진 보내주실 수 있으신가요?"라고 하셔서
보내드리겠다고 하고, 보내드리면, 어떻게 처리를 해주시는지 여쭤봤습니다.
다행히 제품의 단가가 높지 않아서, 추가로 하나 더 보내주신다고 했습니다.
2시가 되어 고객님께 전화를 했습니다.
"고객님 안녕하세요. 저희 물건이 잘못 배송되었다고 하셔서요. 정말 죄송합니다.
처리를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구매하신 사진 보내주실 수 있으신가요?"라고 하니,
알겠다고 하시고, 처리는 어떻게 되냐고 여쭤보십니다.
"사진 확인해보고, 배송 오류가 난거면 저희 잘못이니 하나 더 보내드리겠습니다."라고 했습니다.
(마치 제가 인심쓰듯이 말했습니다.ㅎㅎㅎ)
그랬더니, 너무 감사하다고 하십니다.
고객님께 사진을 받아서 공급사에 사진을 보내고 전화를 드렸습니다.
공급사에서는 확인해보니, 다른 색상이어서 다른 제품인 줄 알았다며 죄송하다고 합니다.
오늘은 배송 마감이 되어서 다음 주 월요일에 보내준다고 합니다.
고객님께 전달해드렸습니다.
다행이 처리가 잘 된 것 같습니다.
배송 오류가 났지만, 공급사와 고객의 의견을 잘 전달하면
별 탈 없이 처리를 할 수 있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해서 처음 겪는 배송 오류 건이어서,
당황도 하고, 긴장도 했지만,
처리가 잘 되어서 다행입니다.
2021/02/22 - [사업일지] - 스마트스토어일지17: 발주확인 후 품절이 되어, 주문취소를 해야할 때
2021/02/15 - [사업일지] - 스마트스토어일지16: 위탁판매 오너클랜 결제방법
2021/02/14 - [사업일지] - 스마트스토어일지15: 상품등록을 많이해서 유입수 늘리기
2021/02/10 - [사업일지] - 스마트스토어일지14: 배송기한 초과 연휴 페널티 중단 기간
'사업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스토어일지20: 현금영수증가맹점 가입하는 방법 (0) | 2021.03.01 |
---|---|
스마트스토어일지19: 위탁판매 반품 주소지 매번 적어야 하나요? (0) | 2021.02.26 |
스마트스토어일지17: 발주확인 후 품절이 되어, 주문취소를 해야할 때 (0) | 2021.02.22 |
스마트스토어일지16: 위탁판매 오너클랜 결제방법 (0) | 2021.02.15 |
스마트스토어일지15: 상품등록을 많이해서 유입수 늘리기 (0) | 2021.0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