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일지

부업일지23: 위탁판매 대량주문이 들어왔어요. 무려 24800개

아침에 전화 한 건이 왔습니다.

저는 전화를 받지 않아서, 부재중 전화였습니다.

그 후에 문자가 한 통 왔습니다.

 

"안녕하세요 홈페이지 보고 대량 구매 문의 건으로 전화드렸습니다. 연락 부탁드립니다."

이 메시지와 함께 명함이 왔습니다.

 

사업자 등록을 낸 이후로 스팸 전화나 스팸 문자가 많이 왔습니다.

그래서, 이 문자도 스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아는 분께 여쭤보니, 보통 대량 주문 건으로 스팸을 보내는 사람이 많지 않다고 합니다.

그래서 전화를 걸어봤습니다.

 

주문 내용은 24800개입니다.

기간은 3주정도 주셨습니다.

부피가 큰 것이 아니지만, 24800개라니 너무 개수가 많습니다.

또한, 업체에서는 개별 포장을 원하고 있습니다.

가격 할인도 원하고 계십니다.

 

제가 팔고 있는 금액에 가격을 빼서 드려도 갯수가 엄청 많아서

개당 200원 마진을 잡더라도 4,960,000원이 


먼저 제가 위탁판매로 거래하고 있는 사이트에 들어가서 물어봤습니다.

개수가 너무 많고, 기간에 다 할 수 있을지 확답을 못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른 도매처를 알아봤습니다.

그 도매처에서는 해줄 수 있다고 합니다.

개별 포장이 되는지는 확인해보겠다고 합니다.

가격 할인은 5% 해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일단 킵해놨습니다.

 

중국에서 사입을 할까 생각도 했습니다.

24800개 포장을 할 수 있을까? 생각을 해봤는데 하면 할 수 있다고 생각은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 기간 안에 배송이 된다는 것이 미정이었습니다.

 

그래서, 도매처에서 해결을 보려고 생각을 했습니다.

 


고객님께 전화를 해서,

제가 잡은 가격을 말씀드렸습니다.

고객님은 가격이 생각하던 거보다 비싸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맞춰드릴 수 있는데, 얼마는 생각하고 계신가요?라고 여쭤봤더니,

도매처의 가격을 말하셔서 그거는 어려울 것 같다고 하고 마무리지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개당 200원 마진을 잡아도 260만 원의 순이익이 남습니다.

계산기를 두들겼을 때, 세기가 어려운 액수의 큰 금액들이었습니다.

그만큼 큰 건이었습니다.

 

이것을 하기로 하고 진행해도 여기저기서 돈을 끌어와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기간 제한이 있는 주문이어서 배송의 차질이 생기면, 큰 손해가 날 것 같았습니다.

 

도매처에서는 금액이 너무 커서 선 입금 50%가 되어야지 진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선 입금이 50%가 되어도, 중도 문제가 생기면, 도매처에서도 저에게 요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하려면, 사입을 하는 게 맞았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공장에서 만들고 배송하는 기간이 있기 때문에 무리가 있었습니다.

 

일단, 제가 아는 선에서 최선을 다했습니다.

하나의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