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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일지

부업일지24: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 효자상품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스마트스토어를 1월 10일에 개설하고, 꾸준히 상품등록을 해왔습니다.

상품을 등록하면서, 20일 차에 첫 주문이 들어오고,

2-3일에 1개씩 판매가 되다가,

3월부터 매일 1개씩 판매가 되고 있고,

현재는 몇 개씩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 2달 차

위탁판매를 하면서, 내가 잘하고 있는 건가 생각이 들 때도 있습니다.

보통은 아이템을 직접 만들거나 찾아서 판매를 하지만,

위탁판매는 키워드를 찾아서 도매사이트에서 물건을 소싱해오는 것입니다.

도매사이트에서 하나씩 소싱해오는 분들도 있고,

대량 등록을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남들과 차별화시키는 것이 무엇인지,

위탁판매에서도 효자상품을 만들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궁금하기도 하고, 조급하기도 합니다.


효자상품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 효자상품 등록하기

제가 2달간 경험하면서

위탁판매에서 어떻게 하면 잘 팔리는지를 조금 깨닫게 되었습니다.

 

평소와 같이 좋은 중소형 키워드를 찾아서 상품을 소싱하고 있습니다.

1. 좋은 키워드를 찾아서 연관되는 키워드를 잘 붙이거나,

2. 좋은 키워드를 찾아서 가장 기본이 되는 상품을 검색해서 남들이 생각하는 상품을 소싱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하게 소싱하는 것입니다.


내가 상품을 올리는 방법

먼저, 좋은 중소형 키워드를 찾습니다.

그것과 관련된 키워드를 다 찾습니다.

저는 네이버 광고 키워드 도구를 많이 활용합니다.

그다음에는, 네이버에 검색해봐서 블로그를 통해 사람들이 어떤 스타일의 제품을 원하는지 알아봅니다.

도매사이트에 상품을 찾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아닌 상품도 다양하게 찾습니다.

네이버 쇼핑으로 들어가서 중소형 키워드를 입력 후에 어떻게 이름을 붙이는지 참고를 합니다.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 효자상품 만드는 방법

저는 현재 꾸준히 팔리는 상품이 있습니다.

상위 노출이 되고 있어서, 유입이 잘 되고 있습니다.

결제율을 높이기 위해 방법들을 생각해보고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 효자상품 만드는 방법은

앞에서 적었듯이 일단은, 상품을 남들과 똑같이 올리면 조금 어렵습니다.

그러면, 가격경쟁이 되어서 상품이 잘 올라가더라도, 금방 경쟁력이 낮아지게 됩니다.

키워드를 이용해서, 남들이 똑같이 생각하는 제품을 올리는 것도 좋지만,

물론 어렵지만, 조금 생각을 달리해서 올리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스마트스토어를 해보면서 느낀 점은,

처음에는 중소형 키워드로 시작해서 올렸지만,

유입이 되는 키워드는 중소형 키워드도 있지만, 옆에 붙인 다른 키워드로 유입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충분히 다양한 키워드를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현재 꾸준히 팔리는 효자상품은

중소형 키워드로 검색을 했을 때 없던 제품입니다.

제가 상품에 이름을 붙였고, 1-2주가 지나니 다른 사람들도 따라 올렸습니다.

그래도, 상품수가 많지는 않고, 제가 상위 노출이 되고 있는 상황이어서 판매가 계속 이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 효자상품을 만드는 방법은

차별화된 대표이미지를 만들고,

구입을 한 고객에게 리뷰를 놓치지 않는 것입니다.

 

차별화 된 대표 이미지가 있지만,

리뷰가 몇 개 없었습니다.

그래서, 리뷰 이벤트를 설정했습니다.

리뷰가 늘어나니, 구매율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리뷰가 늘어날수록 경쟁력이 생깁니다.

 

또한, 샘플을 구입해서 대표 이미지나 상세페이지를 추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직접 찍어서 올려 대표 이미지를 차별화시키고, 고객이 이해하기 쉽도록 상세페이지를 만들어나가면

체류시간이 늘어나고, 구매율도 높아질 것입니다.

 

저의 효자상품은 꾸준히 팔리고 있는 제품이고,

결제건수가 폭발적으로 많지는 않습니다.

저는 결제건수를 높이는데 집중을 하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