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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일지

부업일지25: 오너클랜 알림 위탁판매 반품 미처리건 해결했습니다.

위탁판매를 하면서, 반품 건이 들어오면 신경이 쓰입니다.

 

또한, 도매매는 각 공급사의 전화번호가 적혀있지만,

오너클랜은 전화번호가 적혀있지 않아, 1:1 문의를 통해 일 처리를 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오너클랜은 관리를 잘해주는 편이고, 문의를 남기면 답변도 빠른 편입니다.

 

 

오늘 오너클랜 사이트에 들어가 보니 긴급 알림 메세지가 떴습니다. 

긴급 알림 메세지가 뜨면, 해결하지 않으면 사이트에서 클릭을 할 때, 계속해서 팝업창이 나타나기 때문에

빨리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너클랜의 알림 건은 반품 &교환 미처리 건에 대한 알림이였습니다.

1주 전에 반품이 들어와서 오너클랜 공급사에게 반품 요청을 했습니다.

평소 반품이 들어오면, 반품 신청이 들어와서 순조롭게 진행이 되었어서, 별 일이 없겠지? 하고 기다렸는데,

반품 요청을 하고 5일째 아무 처리가 없다고 해서 알림이 떴습니다.

 

 

주문서 상황을 확인해보니,

반품 요청이 진행중이고, 4월 16일까지 제품이 도착하지 않으면 정상 배송으로 자동 처리가 된다고 합니다.

반품 송장번호가 입력되어있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오너클랜에서는 반품 송장번호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이거는 공급사가 해야하는 것이 아닌가 해서 공급사에게 문의를 남겼습니다.

공급사에서는 반품 신청이 되어서 반송장이 떴다고 알려주기만 합니다.

공급사에서 반송번호를 따로 입력해주지 않았습니다.

고객님과 택배사에 확인을 해보라고 합니다.

제가 해야하는 상황이 좀 이상하지만, 급한 사람은 저이기 때문에 알아봤습니다.


원래 배송을 진행했던 택배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원래 송장을 입력했습니다.

그랬더니, 반품 송장도 같이 나옵니다.

 

반품 송장에는 어떠한 정보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아직 고객에게서 회수가 된 것 같지 않습니다.

그래서, 상품을 배송할 때 담당했던 기사님의 정보가 택배사 홈페이지에 기록되어있어서,

택배기사님께 전화드렸습니다.

 

택배기사님은 어느 곳의 상품인지 물어보시고 상황 파악을 해주셨습니다.

이제 막 회수를 진행하였다고 합니다.

 

다시 오너클랜에 주문 상황에 반품 송장번호를 입력했습니다.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한지 3개월이 되었지만, 아직 모르는 것이 많습니다.

더 해보면서, 새롭게 알게 되는 것을 공유하려고 합니다.